본문 바로가기
안정기 교체

세마이편한세상 아파트 주방 형광등 깜빡거림 / 오산 양산동 안정기 교체

by 한빛전기 2024. 5. 12.

 

세마이편한세상 아파트 안정기

 

오산 세마이편한세상 아파트입니다. 

주방 형광등이 깜빡거리다 나갔다며 교체를 부탁하셨습니다. 

 

보통 형광등이 깜빡거리면 새 형광등을 준비해서 갈아보지요. 하지만 형광등안정기가 고장난 경우는 새 형광등으로 교체해도 계속 깜빡거리게 됩니다. 

 

 

형광등 안정기는 형광등과 전원을 연결해주는 장치로 형광등이 수명이 있듯이 형광등 안정기도 수명이 다 되면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거실과 주방은 55w 형광등이, 작은방 전등은 36w 형광등이 많이 사용되는데요, 이댁 주방도 55w 형광등이 들어가니 55w 안정기를 준비해 교체해 봅니다. 

 

 

안정기를 떼어내고 새 안정기를 달아준 후, 소켓과 안정기 전선을 연결해 줍니다. 

 

안정기를 개인적으로 교체하실 때 1등용 안정기와 2등용 안정기 차이가 무엇인지 궁금해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말 그대로 형광등 1개를 연결해주면 1등용 안정기이고, 형광등 2개를 연결하면 2등용 안정기라고 합니다. 

 

 

이댁 주방 등기구를 들여다보면 안정기가 2개, 형광등 2개죠. 55w 형광등 1개마다 55w1등용안정기가 연결되어 있어 그렇습니다. 

 

 

2등용안정기를 사용했다면, 형광등 2개에 안정기 1개가 달려있겠죠. 주방 등기구가 너무 길어 2등용안정기 1개로 형광등 2개를 연결하기 힘든 관계로 1등용안정기를 2개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형광등 소켓 전선과 안정기 전선을 연결해 주고 나면 전등 전원부에 안정기 전원선을 연결해 줘야 합니다. 

 

 

주방 형광등 양쪽 모두 안정기를 교체해주었습니다. 한쪽 전등의 안정기 수명이 다 되었다면 어차피 곧 나머지 전등 안정기도 고장날 것이기에 모두 교체하는 게 좋습니다. 

 

 

점등 확인했습니다. 

안정기 교체가 필요하실 때 한빛전기로 연락주세요.